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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간히 하는 블로그
[도키걸즈3공략] 파라미터 공략 본문
방 선택
방 | 학력 | 예술 | 운동 | 기색 | 유행 | 매력 |
1 : 단순 | 60 | 45 | 35 | 30 | 40 | 50 |
2 : 우아한 | 40 | 60 | 35 | 30 | 50 | 45 |
3 : 팝 | 35 | 50 | 40 | 30 | 60 | 45 |
4 : 일본식 | 40 | 35 | 60 | 40 | 35 | 50 |
5 : 공주계 | 45 | 40 | 45 | 50 | 40 | 40 |
6 : 현대 | 35 | 40 | 50 | 30 | 45 | 60 |
커맨드
커맨드 | UP ↑ | DOWN ↓ | 등장 캐릭터 | 운세 대응 란 |
잠 | 없음 | 스트레스 · 그 외 모두 | 없음 | 건강 |
공부 | 학력 · 예술 · 유행 · 스트레스 | 운동・매력 | 루카 · 신명 · 칸노 (2년째까지) | 공부 |
그림 그리기 | 예술 · 유행 · 학력 · 스트레스 | 운동・세심 | 앰버 · 시타라 (2년째까지) | 공부 |
운동 | 운동 · 세심 · 스트레스 | 매력 · 학력 · 예술 | 루카 · 황제 · 후지야마 | 건강 |
잡지 읽기 | 유행 · 매력 · 예술 · 스트레스 | 학력・배려 | 루카 · 신명 | 행락 |
멋내기 | 매력 · 유행 · 예술 · 스트레스 | 세심 · 운동 · 학력 | 없음 | 연애 |
미요와 놀기 | 학력 · 예술 · 세심 · 스트레스 | 운동 · 유행 | 미요 | 행락 |
카렌과 놀기 | 유행 · 매력 · 세심 · 스트레스 | 학력 · 예술 | 카렌 | 행락 |
문화제 | 전부・스트레스 | 없음 | 없음 | 공부 |
※ 미요, 카렌 이외는, 호감도 우호 이상으로부터 호감도가 높은 캐릭터가 등장
※ 문화제 커맨드는 문화제 준비 기간중에만, 부활 커맨드의 위치에 출현한다 하지만 병으로 잠들면 -4/1일과 조금 더
※ 문화제 커맨드는 문화제 준비 기간중에만, 부활 커맨드의 위치에 출현한다 하지만 병으로 잠들면 -4/1일과 조금 더
아르바이트
아르바이트 | UP ↑ | DOWN ↓ | 등장 캐릭터 |
꽃집 안네리 | 학력 · 예술 · 운동 · 세심 · 스트레스 | 없음 | 루카 |
아나스타시아 | 운동 · 세심 · 유행 · 매력 · 스트레스 | 학력 · 예술 | 미요 |
잡화점 시몬 | 예술 · 세심 · 유행 · 매력 · 스트레스 | 학력 | 카렌 |
스타리온 석유 | 운동 · 세심 · 유행 · 스트레스 | 학력·예술 | 앰버 |
하바타키 풀 | 운동 · 세심 · 유행 · 매력 · 스트레스 | 학력 | 후지산 |
편의점 할로겐 | 학력 · 운동 · 세심 · 유행 · 스트레스 | 없음 | 신명 |
게임회사 · 비츠바시 | 스트레스 | 스트레스 이외 모든 | 없음 |
※ 미요, 카렌 이외는, 호감도 우호 이상일때 등장
부활동
부활동 | UP ↑ | DOWN ↓ | 등장 캐릭터 |
야구부 | 운동, 세심, 스트레스 | 예술·유행·매력 | 가스가(3년째부터) |
테니스부 | 예술·운동·세심·매력·스트레스 | 학력 | 없음 |
밸리부 | 운동, 세심, 스트레스 | 학력 | 카렌 |
신체조부 | 운동 · 예술 · 세심 · 매력 · 스트레스 | 학력 | 없음 |
취주악부 | 학력 · 예술 · 세심 · 스트레스 | 운동 | 설악(2년째까지), 빙실 |
미술부 | 예술·세심·유행·스트레스 | 운동 | 미요 |
수예부 | 예술·세심·유행·스트레스 | 운동・매력 | 없음 |
학생회부 | 학력 · 예술 · 세심 · 스트레스 | 운동・매력 | 콘노(2년째까지) |
유도부 | 운동, 세심, 스트레스 | 유행・매력 | 후지산, 신명 |
※ 미요, 카렌,
빙실 선생님 이외는, 호감도 우호 이상으로 등장
문화제 명령으로 바뀐다
빙실 선생님 이외는, 호감도 우호 이상으로 등장
문화제 명령으로 바뀐다
새해
오미쿠지 | 스트레스 |
대길 | -10 |
나카요시 | -5 |
코요시 | |
길 | -2 |
스에요시 | -1 |
흉 | +5 |
대흉 | +10 |
※오미쿠지의 결과는
건강운이 영향을 준다는 보고 있음
건강운이 영향을 준다는 보고 있음
기본 소기
- 게임 시작시, 눈에 띄는 파라가 높은 방을 선택한다
- 커맨드 실행은 점을 참고로 (아래 「점과 파라 올리기」참조)
- 콩나물 세이브 & 리로드
- 휴일의 파라 상승은 평일의 4배. 데이트 없는 휴일을 잘 활용하여 부족한 파라를 올리자
【스트레스에 대해】
- 스트레스를 자주 회복할 필요는 없다. 휴양 커맨드는 대폭 파라 내리므로, 가능한 한 적게
90을 넘었던 근처에서 1주일 휴양→또 커맨드 실행→90을 넘으면 휴양, 라고 그 자리 뒤에서 충분히
목격의 파라의 점이 나쁜 시기라면 정리해 2주 충분히 쉬어도 좋다 - 휴양을 평일에 취하면 다른 파라의 내려 폭이 크기 때문에, 평일보다 휴일(일 공휴일)에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 특정 이벤트, 선물, 하츠키 등에서도 스트레스가 떨어지므로 잘 이용합시다.
- 스트레스 100을 넘은 상태에서 커맨드 실행하면 병이 됩니다만,
통상의 평일 휴양이 스트레스-3/1일에 대해, 병으로 침수하면-4/1일과 조금 많기 때문에
진행에 지장이 없으면 차라리 병이 되어 버리는 것도 손일지도? 편지 이벤트도 볼 수 있습니다.
【정월・하츠예】
- 설날 전에는 항상 세이브
- 하츠예의 소원은 "연애 성취" 이외로(보통 공략하고 있으면 호감도는 MAX가 되므로 그다지 의미가 없다)
- 하츠예에서 소원을 선택하기 전에 반드시 배경의 벨을 터치해서 울리는 학력
성취…학력+15
또한 -5에서 합계 -20) - 오미쿠지에서 스에요시 이상을 당기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흉 이하일 때는 스트레스가 늘어나므로, 좋은 결과가 나올 때까지 리로드(상기 「설날」 참조)
무리하게 할 필요가 없는 소기
- 생일을 1월~2월(1년째부터 확실히 선물을 받을 것이다 시기)로 설정해 두면, 선물에 의한 파라 상승이 있다
- 여자 친구 (혼자 OK)와도 잘 지내면 생일 선물이나 휴일 데이트받을 수있는 아이템에 따라 파라 상승이있다
파라 상승 값은 「아이템 (선물)」을 참조
어느 파라 상승도 작기 때문에 무리하게하지 않아도된다
어느 파라 상승도 작기 때문에 무리하게하지 않아도된다
운세와 파라 인상
※이하 운세 결과 5단계를, 커맨드 성공률이 제일 낮은 순서로 ×× × △ ○ ◎ 로 표기
공부운… 공부, 예술, 문화부 커맨드의 성공률
행락 운… 유행, 여자 친구 커맨드의 성공률 건강운
… 운동, 운동부 커맨드의 성공률, 스트레스 경감치 증가
비율
행락 운… 유행, 여자 친구 커맨드의 성공률 건강운
… 운동, 운동부 커맨드의 성공률, 스트레스 경감치 증가
비율
- 효율적으로 파라 올리면 인터넷에서 점을 보는 것이 필수
- 운세 란 하단 "이번 시즌의 해피 아이템"착용으로 약간 성공률이 오른다
- 운세가 ○~◎의 주에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온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매주말, 적어도 월 1~2회는 세이브해 실패율이 높은 때는 리로드,가 기본
- 고파라를 목표로 할 때는, 2~3회 이상 실패하면 리로드
거기까지 하는 것이 힘들 때라도, 「◎의 주만은 성공률이 낮으면 리로드」 「공략에 필요한 파라의 때만은 X회 성공까지 최선을 다할 것"
혈액형에 의한 점쟁주기
【각 혈액형의 특징】
- A형, B형은, ××의 주가 적고, △~◎이상의 시기가 길게 연속한다
- O형은, ××가 2주 연속하는 대신에◎도 2주 연속. 높을 때는 높고 낮을 때는 낮은
- AB형은 일단 주기는 있지만 알기 어려워, ◎가 나오는 타이밍이 복수 항목으로 쓰기 쉽다
【추천】
[O형]
[O형]
- 전체 파라 균등하게 올리고 싶은 경우
- 사쿠라이 형제나 로즈 퀸 등 여러 파라에서 고파라가 필요한 경우
○~◎의 시기에 1개의 파라를 단번에 올려, ××~×의 때는 일절 접하지 않는다. 그 사이에 다른 파라의 ○~◎가 돌아오기 때문에 그쪽을 올린다.
[A형·B형]
- 사쿠라이 형제 이외의 메인 4명과 같은 2파라 집중형을 공략하는 경우
××~×의 시기가 짧기 때문에, 1개의 파라를 연속해서 실행하기 쉽다.
[AB형]
솔직히 사용하기 힘들다. 추천 사용법이라면 정보 구하는 & 편집 요로.
솔직히 사용하기 힘들다. 추천 사용법이라면 정보 구하는 & 편집 요로.
AB형은 주고 싶은 파라가 있을 때는 나누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괜찮아요. 전부×의 주가 오면 쉬는, 라고 결정하고 있습니다. (2010-11-16 11:13:40)
아르바이트・부활의 주의
-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으면, 파라 올림 실행중도 주 2일은 바이트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바이트의 내용에 따라서는 특정의 파라가 전혀 오르지 않는다, 라고 하는 경향이 있다. 부활동에 박힌 경우에도 마찬가지 - 안네리와 할로겐은 하락 파라가 없으므로 돈을 벌기만 하면
【특히 요주의】
- 야구부… 예술·유행·매력이 정리해 하강
- 학생회&수예부…
- 스탈리온 석유…
- 게임회사·비츠바시… 파라 올리고 싶다면 논외
【대책】
- 빈 휴일을 내린 파라의 팔로우에 사용한다(휴일의 파라 상승은 평일의 4배)
- 학력이 내려가면 첫 학력의 학력 업(스즈루 울려 +20)을 유효 활용
- 공략에 필요없는 파라는 처음부터 버려 버리는 것도 손
- 올리기 어려운 파라는 테스트 대책에 최소한만 유지하고 다른 파라에 여유가 나오면 올리는 것도 개미
- 개시・종료의 시기를 파악한다
- 예를 들면 호박 일공략시의 가소스타바이트. 서둘러 설레게 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 시작은 연기해서 좋다.
이벤트 회수를 위해서라면, 호감도가 오른 후나, 3년째당으로 시작해도 충분하다. - 반대로 이벤트를 소화하거나 호감도가 어느 정도 올라간 후에는 빨리 그만두고 파라 올리기에 전념하는 것도 손.
(바이트처의 대화 이벤트 등은 볼 수 없게 됩니다만)
- 예를 들면 호박 일공략시의 가소스타바이트. 서둘러 설레게 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 시작은 연기해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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